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정리
안녕하세요?
자기가 버는 것을 전부 쓰는 사람은 거지가 되어 가는 도중에 있다. - S. 스마일즈
오늘은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하는데요. 기본증명서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이나 주민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. 여기에는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.
기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창에 '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'을 검색하시면 됩니다.
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은 가족관계등록부 증 제적부 인터넷 발급을 해 주는 곳이랍니다.
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같이 필수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.
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들어오셨으면 기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'가족관계등록부 발급'을 클릭합니다.
신청인 정보조회를 위해 주민등록번호와 성명,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.
공인인증서 선택 후 암호를 입력합니다.
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.
기본증명서에 체크하고 일반 및 상세에도 체크를 합니다.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와 신청사유를 선택하고 발급신청을 하시면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실 수 있답니다.
단, 신청인 정보조회에서 발급 가능 프린터 확인을 조회해서 발급이 가능한지 체크하는 것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.
<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기본증명서 발급신청 바로가기>
이상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.
'민원신청 인터넷으로 쉽게하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민방위훈련 조회 방법 알아보기 (0) | 2017.06.11 |
---|---|
주정차위반 과태료조회 납부 위택스 지방세 납부시스템에서 (0) | 2017.06.05 |
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안내 (0) | 2017.05.19 |
혼인신고 하는법 준비물 작성법 (0) | 2017.04.22 |
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쉽게 알아보는 방법 (0) | 2017.03.3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