민원24를 통한 인터넷 전입신고 안내
안녕하세요?
사람이 무언가를 준비하고 챙겨가지 않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인데요, 돈이 들어가는 것은 둘째치고 가지도 않아야 할 곳을 가고 시간에 대한 낭비를 하게되니 정말 멘탈 붕괴 직전입니다.
중도금 대출 자서를 해야하는데 인감도장이 서류에 들어가잖아요. 다른 서류는 다 챙겼는데 도장이 없으니 문제가 생겨서 동사무소에 가서 자필서명확인서를 떼고 우체국에 가서 등기로 부치는 일을 하니 맥이 다 빠지네요.
꼭 필요한 서류나 채겨가야 할 것들은 미리미리 파악해서 가져다 놔야 할 것 같습니다.
오늘은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볼께요.
인터넷 검색창에 민원24라고 검색하시면 사이트가 나옵니다.
이곳에서 직접 동사무소에 가지 않고도 전입신고 할 수 있습니다.
자주 찾는 민원에서 '전입신고' 탭을 클릭해 줍니다.
★ 민원24를 통한 인터넷 전입신고 안내문
1. 포털사이트에서 '민원24' 검색, 접속 합니다.
2. 전입신고 버튼 클릭
3. 유의사항 숙지함 체크
4. 신청하기 클릭
○ 회원과 비회원간 접속 과정
★ 전입신고 신청서 작성
이렇게 인터넷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. 확정일자는 전국의 등기소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등기소에서 스캐너를 이용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. 또는 주택 임대차계약서의 확정일자는 전입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해도 됩니다.확정일자는 전입일이 아닌 확정일자 신청일 다음날부터 대항력이 발효됩니다.
이상 민원24에서 인터넷전입신고 신청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 보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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